여행지에 대한 평가는 사람마다 차이가 많이 나게 되고 또 가본 계절과 동행 등에 따라서도 같은 곳이라도 여행느낌은 다르게 된다.
그동안 가본 유럽에서 마음에 와 닿는 대도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로 시네 곳곳이 활기차고 그 유명한 가우디의 건축물을 자주 볼 수 있으며 또 메시선수가 뛰는 바르셀로나FC가 있어 축구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아주 좋은 곳이다.
연맹 홈페이지 “숙박예약” 에서 검색하면 스페인-아프리카 지역 포함 252개 호스텔 바르세로나 10개 호스텔이 나오며 그 중 이용한 곳을 적어 본다.
https://www.hihostels.com/destinations/es/hostels
바르셀로나 호스텔-10곳 중 이용한 호스텔
Pere Tarres Youth Hostel – Barcelona 320 beds, 아침 뷔페식, 부엌시설
http://www.hihostels.com/dba/Hostels-Barcelona-list.php?lang=E&city=ES%7C0005
스페인-바르셀로나-호스텔
매우 아주 친절하고 비수기인 겨울철에는 숙식비가 원가 이하라고 생각할 정도로 매우 싼데 아마도 후원금이 많은 모양이다.
교통은 시내 3호선 메트로 Maria Christina역 내려서 3번출구 나와 Av.Diagonal거리를 따라 300M 걷다가 H & M 가게 끼고 오른쪽으로 꺽어 100M가서 사거리 지나 바로 오른편이다.
마주편 LILY대형쇼핑센터와 상가들이 너무 많아 고심될 정도로 편리하여 먹을 거리 사다가 만들어 먹기 좋으며, 방내부에 장애인화장실 등 많은 배려가 있고 특히 메시와 수아레스 및 네이마르선수가 활약하는 FC바르셀로나 구장이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어 축구팬에게는 최고의 숙소이고 선박편으로 이탈리아 제노아 가는 부두 메트로역이 11분 걸려 수월하며 인기높은 지중해 크루즈의 출발지가 바르셀로나다.
바르셀로나 관광의 시작점인 카탈루나광장에서 콜롬버스동상이 있는 항구까지의 람브라스 거리를 걷는 동안 퍼포먼스와 개성있는 상점과 카페 등 재미있는 구경꺼리 많으며, 건축가 가우디의 천재적 작품이 있는 구엘공원(사진), 워낙 유명한 성가족 성당이 건축중이며 1992년 올림픽 마라톤 우승한 황영조 선수의 조형물이 있는 몬주익 언덕과 야간 분수쇼 멋지죠.
하이킹과 스키의 나라 안도라가 바르셀로나에서 버스로 3시간이네요. 명랑한 스페인 사람들,투우,피카소,,,,물가 싼편이고 스페인어도 알파벳 그대로 발음하기 때문에 배우기 쉬운 편이며 그리고 겨울철 유럽여행지로서는 우리나라 늦가을 날씨인 스페인 여행이 알맞아 더욱 좋다.
스페인을 포함한 유럽축구는 책 저자인 오렌지군 블로그 참고하세요.
http://dickprod.blog.me/220833790320?Redirect=Log&from=postView
http://dickprod.blog.me/220
스페인 호스텔: http://www.reaj.com/en
스페인바르셀로나-구엘공원
FC바르셀로나 팀 홈P (출처: 구글)
FC바르셀로나 팀 홈P